오늘(19일) 전국 날씨, 서울‧경기 곳곳에 눈…미세먼지 ‘나쁨’ “마스크 착용 하세요”
오늘(19일) 밤부터 서울, 경기도, 충남서해안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부터 내일까지 서울, 경기도, 충청북부, 강원영서, 경북북동산지, 경북북부동해안에는 5~10cm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또한 어제에 이어 전국 곳곳의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다.
수도권, 강원영서, 충청권, 호남권, 대구, 경북의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되나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은 -10도에서 -1도, 낮 최고기온은 2도에서 10도로 어제보다 조금 높으며, 평년보다도 조금 높겠다.
내일 낮부터는 차가운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기온은 평년보다 낮아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4도, 인천 -4도, 수원 -5도, 청주 -4도, 대전 -5도, 춘천 -6도, 강릉 -1도, 전주 -3도, 광주 -2도, 제주 4도, 대구 -2도, 부산 0도 등으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4도, 인천 2도, 수원 5도, 청주 5도, 대전 7도, 춘천 4도, 강릉 7도, 전주 6도, 광주 7도, 제주 7도, 대구 8도, 부산 10도 등으로 보인다.
오늘 밤부터 내일가지 눈이 내려 중부지방 등에는 많은 눈이 쌓이겠으며,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출근길 교통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하도록 해야 한다.
오늘 밤 서해 먼 바다를 시작으로 내일 전 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박리환 rpm9_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