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보다 이용과 경험 중심의 새로운 소비 패턴이 부상하는 가운데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도 렌탈로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선보여 화제다.
롯데렌탈(대표 표현명)의 국내 최초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 ‘MYOMEE(이하 묘미)’는 최근 각광받는 홈 트레이닝 트렌드를 겨냥해 다양한 홈짐(home gym) 렌탈 상품들을 무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마련했다.
묘미는 롯데월드타워 1층 다이버 홀에 위치한 ‘Lounge.L(이하 라운지엘)’에 노르드 워터로워 로잉머신, 번머신프로, 스핀 사이클, 모지 마사지 3종 SET, 인바디 다이얼 등 홈짐 기구를 새롭게 선보였다. 지난 12월 오픈한 라운지엘은 공유경제 기반의 새로운 소비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롯데렌탈의 신개념 렌탈 라이프스타일 체험공간이다.
노르드 워터로워 로잉머신은 노를 젓는 방식으로 전신 근력운동 및 유산소 운동이 가능하고 가슴을 열어주는 자세로 굽은 등 교정에도 효과적인 실내 운동기로, 묘미에서 렌탈할 경우 하루 8300원의 비용으로 부담 없이 필요한 기간(최소 30일)만큼 이용할 수 있다.
국내 헬스기구 전문 브랜드 ‘이고진’의 입식·좌식 사이클로 실내에서 편안하고 스마트하게 유산소 운동을 즐길 수도 있다. 특히 Iot 기술을 결합해 건강 데이터 관리 애플리케이션으로 개인별 운동능력 측정과 트레이닝 방법을 추천하는 입식 사이클은 월 5만5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라운지엘은 소비자의 생애주기에 따라 묘미가 제안하는 다양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렌탈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유아용 전동차(디트로네L), 프리미엄 유모차 스토케 익스플로리 V5, 리모와 기내용 캐리어 등이 있다.
롯데렌탈 소비재렌탈부문장 최창희 상무는 “최근 홈 트레이닝 트렌드가 각광 받으며 홈짐 기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지만, 목돈 부담으로 선뜻 구입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며, “라운지엘에서 체험 후 렌탈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합리적인 비용으로 홈 트레이닝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롯데렌탈이 지난 8월 론칭한 묘미는 생애주기(Life Cycle)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프리미엄 유아동 용품부터 트렌디한 레저, 패션, 가전까지 모든 카테고리의 제품 렌탈이 가능한 국내 최초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이다. 세계적 트렌드인 공유 경제의 선도적 모델이라는 평가와 함께 정수기나 공기청정기 같은 ‘생활환경가전’ 등 한정적인 카테고리에 국한되어 있던 국내 렌탈 시장의 지평을 한층 넓힌 사례로 꼽힌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