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겨울에만 누릴 수 있는 가치 있는 여행을 찾는다면 겨울 바다로 향해야 한다. 겨울에 바다를 가면 신선한 해산물과 낭만적인 해변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겨울 여행으로는 안성맞춤이다. 특히 따뜻한 남해 바다를 품고 있는 전라남도 여수는 볼거리, 즐길 거리, 여수맛집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낭만 여행지로 많은 사랑받고 있다. 주말을 맞아 1박 2일 겨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푸른 남해바다와 계절 별미를 만날 수 있는 여수맛집으로 향하는 것은 어떨까.
여수로 여행을 왔다면 가장 중요한 맛집 탐방이 빠질 수 없다. 싱싱한 제철 해산물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여수맛집 '진남횟집'이 현지인이 추천하는 횟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여수 돌산대교 근처에 위치한 ‘진남횟집’은 제철 해산물이 가득한 대표 메뉴인 모듬회 정식을 비롯해 싱싱한 낙지를 이용한 연포탕, 20여 가지의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한 스페셜 모듬 물회 등 여수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메뉴가 다양해 방문객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모듬회정식은 여수 앞바다의 싱싱한 제철 모듬회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삼, 멍게, 낙지탕탕이, 낙지호롱, 간장새우, 키조개그라탕 등 30여 가지의 푸짐한 사이드 메뉴를 제공하여 SNS상에서 추천하는 합리적인 메뉴로 주목을 끌고 있다.
또한 활어물회, 멍게물회, 해삼물회, 해물물회, 문어숙회, 전복물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재료의 물회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으며, 회, 해삼, 멍게, 문어, 소라, 새우, 전복 등 20여 가지 신선한 제철 해산물이 담긴 진남횟집만의 스페셜 모듬물회는 지난 여름부터 겨울 시즌인 현재까지도 방문객과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이다.
더불어 진남횟집의 연포탕은 10여 가지의 재료를 넣고 끓인 육수에 각종 채소, 버섯등이 들어가 깊은 국물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살아있는 낙지를 살짝 넣어 데쳐낸 후 진남횟집만의 특제 소스에 찍어 입에 넣으면 부드럽고 싱싱한 해산물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진남횟집 관계자는 “진남횟집은 여수시 지정 모범음식점으로서 넓은 실내공간이 완비되어 있어 단체손님과 가족단위 손님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추운 겨울철을 맞아 여수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늘고 있는 가운데, 제대로 된 여수맛집을 느끼기 위해서는 여수 제철 해산물을 이용한 요리를 꼭 맛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rpm9@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