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모터쇼

현대차, EV 콘셉트카 ‘프로페시(Prophecy)’ 티저 공개

발행일 : 2020-02-14 14:03:46
현대차, EV 콘셉트카 ‘프로페시(Prophecy)’ 티저 공개

현대자동차가 미래 디자인의 방향성을 담아낸 새로운 EV 콘셉트카 ‘프로페시(Prophecy)’의 티저 이미지를 14일 공개했다.

이번 EV 콘셉트카는 현대차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한층 더 확장한 의미의 콘셉트카로, 다음 달 개막하는 ‘2020 제네바 국제 모터쇼(이하 제네바 모터쇼, Geneva International Motor Show)’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새로운 EV 콘셉트카는 공기역학적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앞쪽에서 뒤쪽까지 풍부하게 흐르는 듯한 우아한 곡선의 실루엣이 특징으로, 통합 스포일러와 픽셀 램프 후미등으로 강조된 후면부는 마치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해 매끈하게 빠진 항공기의 후미(後尾)처럼 속도감을 자아낸다.

차명 ‘프로페시’는 현대차 EV 라인업의 디자인 아이콘으로, 미래 현대자동차 디자인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아 명명되었다.

현대디자인센터장 이상엽 전무는 “이번에 선보일 ‘프로페시’ 콘셉트카는 유행을 따르지 않고, 세월을 초월하는 아름다움을 강조했다”며 “이번 콘셉트카의 독특한 디자인은 현대차 디자인의 지평을 한층 더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EV 콘셉트카 ‘프로페시’의 상세 제원은 다음달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Geneva Palexpo)’에서 열리는 ‘2020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공개된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