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국산차

쌍용차, 국군 지휘 차량으로 ‘뉴 렉스턴 스포츠’ 공급

발행일 : 2022-10-17 23:37:32
쌍용차, 국군 지휘 차량으로 ‘뉴 렉스턴 스포츠’ 공급

쌍용자동차가 국군 지휘 차량으로 선정된 ‘뉴 렉스턴 스포츠’를 올 연말까지 약 700여 대 공급한다.

2019년 국군 지휘 차량으로 선정되어 각급 부대로 실전 배치하고 있는 ‘뉴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 14일부터 200여 대가 공급되기 시작했다. 이어 군 지휘 차량 교체 계획에 따라 지속해서 물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국군 지휘 차량은 통상적인 주행성능과 안전성뿐 아니라 새로운 군 지휘 차량에 요구되는 통신 운용을 위한 전원공급 능력 및 기동지휘소로서 역할 등 다방면에 걸친 야전 적합성 평가를 통과해야 하는 만큼, 뉴 렉스턴 스포츠는 각종 야전 적합성 요구사항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아 국군의 전투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초고강도 쿼드프레임이 적용된 뉴 렉스턴 스포츠는 한국 지형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하는 e-XDi220 엔진과 쌍용차 고유의 사륜구동 시스템이 조합되어 산악 지역이 많은 대한민국 영토와 야전에서 요구되는 험준한 주행환경에서 다양한 군 지원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쌍용차, 국군 지휘 차량으로 ‘뉴 렉스턴 스포츠’ 공급

특히, 지난 1월 파워트레인 퍼포먼스를 강화하고 국내 픽업모델 최초의 첨단 커넥티드카 시스템 적용뿐 아니라 16가지의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ADAS)에 이르기까지 수입 경쟁 모델을 압도적으로 뛰어넘는 편의·안전성 등을 갖춰 새롭게 출시한 뉴 렉스턴 스포츠는 등판능력과 장애물 극복 능력 또한 향상되었다.

한편, 쌍용차는 지난 2012년 까다로운 야전 적합성 평가를 통해 성능과 품질, 안전성을 인정받아 렉스턴 W와 코란도 스포츠가 지휘 차량으로 선정된 데 이어, 2019년 렉스턴 스포츠까지 지휘 차량으로 선정되어 대한민국 국군의 발로서 작전 능력 향상을 통한 국방력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