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국산차

쌍용자동차, 경영 정상화 위해 사업부 확대 개편

발행일 : 2022-10-05 16:10:14
쌍용자동차, 경영 정상화 위해 사업부 확대 개편

쌍용자동차가 지난 9월 28일 대표이사(곽재선, 정용원) 선임에 이어 5일에는 전사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를 확정하고 본격적으로 새로운 출발에 나섰다.

이번 조직개편은 회생절차 종결을 앞두고 M&A에 따른 새로운 경영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뿐 아니라, 회사의 조기 경영 정상화와 기업가치 제고에 초점을 두고 시행됐다.

이에 따라 쌍용자동차는 현행 7 본부 26 담당에서 2 부문 8 본부 28 사업부 체제로 확대 개편했으며, 효율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본부를 통합 관장하는 ‘부문’과 생산과 판매, 개발 업무를 지원하는 사업지원본부를 신설했다.

특히 해당 업무의 비즈니스 마인드 제고를 위해 국내 및 해외 영업본부를 ‘사업본부’로 변경했으며, 현행 ‘담당’ 명칭 역시 ‘사업부’로 변경하는 등 전체적인 회사의 경영실적 제고 기능 강화에 역점을 두었다.

또한, 기업회생절차 개시로 축소된 기본 기능 복원과 함께 미래 성장과 발전의 토대 구축을 위해 현 조직 내 산재한 미래 첨단 전자기술을 통합 관리하는 조직 역시 신설했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기업회생절차와 M&A의 성공적인 추진에 따라 사기진작과 함께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내부 임원 승진 인사를 시행했다.

쌍용자동차는 “이번 조직개편은 M&A에 따른 새로운 경영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효율성과 전문성을 살려 전체적인 회사의 경영실적을 높이는 데 역점을 두었다”라며 "회사의 조기 경영 정상화뿐 아니라 U100 등 신차의 성공적인 개발을 통해 SUV 명가로서 쌍용자동차의 영광을 재현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