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하나은행, ‘머니드림 베개’ 캠페인…국제광고제 11개 부문 입선

‘원쇼’·‘ADC’·‘D&AD’…친환경 의미 확산 기여 인정

발행일 : 2023-06-27 17:51:33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진행한 ‘머니드림 베개’ 캠페인이 국내 은행 최초로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One Show’(3개)와 ‘ADC’(7개), ‘D&AD’(1개)에서 총 11개부문 쇼트리스트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머니드림 베개’ 캠페인은 폐지폐 재활용률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된 캠페인으로, 베개 커버와 포장지까지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제작돼 친환경의 의미를 확산시키는데 기여했다고 평가 받았다.

하나은행은 지난 2022년부터 ‘하나원큐’를 통해 창의적이고 유익한 광고 캠페인 제작과 홍보에 힘썼으며, 이번 ‘머니드림 베개’ 캠페인이 다수의 세계적인 광고제 쇼트리스트에 선정되는 등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났다.

또한, ‘머니드림 베개’ 캠페인은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 광고제인 칸라이언즈에서도 지속가능 발전목표 2개 부문 본선에 진출해 전 세계 2만6992개의 출품작 중 상위 2%인 최종 615개에 포함되는 등 경쟁력을 입증했다.

아울러, 국내 캠페인으로는 이례적으로 ‘월스트리트저널’, ‘FOX 뉴스’ 등 약 460여개 해외 언론에도 소개되는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하나은행의 역할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그룹 부행장은 “ESG에 분야에서 하나은행의 메시지를 접한 고객들이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공감하며 하나은행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뜻 깊은 경험이었다”며 “앞으로도 참신하고 유익한 모티브를 줄 수 있는 디지털 기반 크리에이티브 마케팅을 꾸준히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2023년 연말까지 총 20톤, 1424억원의 폐지폐를 재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머니드림 베개’ 캠페인을 확대할 예정이다. 신규 제작된 ‘머니드림 베개’ 홍보용 광고 영상은 하나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정환 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