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주택금융공사, 지역민 금융·경제과학 교육 나선다

지역사회 발전 위해…국립부산과학관과 업무협약

발행일 : 2023-06-29 17:40:04
29일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국립부산과학관에서 지역사회의 금융·경제과학 분야 교육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유상대 한국주택금융공사 부사장(오른쪽), 김영환 국립부산과학관 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주택금융공사 <29일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국립부산과학관에서 지역사회의 금융·경제과학 분야 교육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유상대 한국주택금융공사 부사장(오른쪽), 김영환 국립부산과학관 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국립부산과학관과 '지역사회 금융·경제과학 분야 융합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HF공사와 국립부산과학관은 ▲청소년 및 시민 대상 금융·경제과학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인적·물적 자원 등의 상호 교류 ▲교육프로그램 등에 대한 대외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국립부산과학관이 오는 8월 청소년 및 시민 대상으로 진행하는 금융·경제과학 융합관련 교육에 HF공사 주택금융연구원 민병철 연구위원은 '머신러닝 맛보기(AI입문)', 김광욱 연구위원은 '수학으로 알아보는 금융'을 주제로 강의한다.

민병철 연구위원은 “금융과 과학 등 분야 간 경계가 옅어지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융합교육을 마련했다”면서 “최근 챗GPT 등장으로 청소년층도 AI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 AI가 금융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정환 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