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는 시보레 크루즈(Chevrolet Cruze, 국내 출시명: 라세티 프리미어) 5도어 해치백(Hatchback)의 쇼카(Show Car)가 오는 9월 30일 프레스 데이를 시작으로 10월 17일까지 파리 포르트 베르사이유 박람회장(Porte de Versailles)에서 열리는 ‘2010 파리모터쇼(2010 Paris Mondial de L’Automobile)’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고 밝혔다.
시보레 준중형 모델의 새로운 주인공이 될 크루즈 해치백은 올해 파리모터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시보레 브랜드의 네 가지 새 모델 중 하나.
시보레 유럽의 웨인 브래넌(Wayne Brannon) 사장은 “전 세계 70여 개국에 판매되며, 선풍적인 시장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크루즈는 시보레 브랜드의 최고 인기 차종”이라며,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이번에 선보이는 크루즈 신모델이 시보레 브랜드 판매 증진에 다시 한번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컴팩트카 시장의 1/4 이상을 차지하는 유럽 컴팩트카 시장(연간 480만대가 판매)에서 해치백 모델의 판매비중은 약 65%에 달한다.
크루즈 해치백은 스포츠 쿠페 형상의 아치형 루프라인(Roofline)과 짧은 앞뒤 오버행(Overhang)으로 기존 모델과 같은 역동적인 자세를 유지하면서도 5 도어 해치백 스타일의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추구한다.
또한, 크루즈 해치백은 400리터의 넉넉한 트렁크 용량과 뒷좌석 6:4 분할 폴딩 기능으로 공간 활용성과 화물 적재능력을 극대화했다.
크루즈 해치백은 2011년 중반 유럽시장에 선보인 후 전세계를 대상으로 판매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