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모터쇼 > 국내모터쇼

[부산모터쇼] 폭스바겐, 신형 GTI와 GTD 출시

'디자인'과 '혁신' 주제로 총 15개 차종 전시

발행일 : 2014-05-31 13:27:45
▲ 신형 골프 GTI <▲ 신형 골프 GTI>

폭스바겐코리아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4 부산모터쇼에서 신형 골프 GTI와 GTD를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판매에 나섰다.

신형 골프 GTI는 실내·외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등 전반적인 부분이 새롭게 설계된 7세대 모델이다. 이 회사의 차세대 생산전략인 가로 매트릭스(MQB) 플랫폼을 적용해 무게가 55kg 줄었고,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Progressive Steering)이 탑재돼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발휘한다고 회사 관계자가 설명했다.

▲ 신형 골프 GTD <▲ 신형 골프 GTD>

골프 GTD 역시 MQB 플랫폼으로 제작된 다섯 번째 모델이다. 내부 공간이 넓어졌고, 새 헤드라이트를 탑재하는 등 디자인이 개선됐다. 또 기존 제품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에 따르면 디자인은 신형 골프 GTI와 몇 가지만 다를 뿐 거의 비슷하다.

폭스바겐코리아 토마스 쿨 사장은 "GTI와 GTD는 순수한 운전의 재미를 열망하는 이들에게 하나의 아이콘으로 자리한 모델"이라며, "운전을 하는 것이 스포츠가 될 수 있다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컨셉트카 크로스블루 <▲ 컨셉트카 크로스블루>

한편, 이 회사는 이번 모터쇼에서 수입차 단일 브랜드 최대 규모인 1,500㎡로 부스를 꾸미고, `디자인`과 `혁신`을 주제로 총 15개 차종을 전시했다. 컨셉트카 크로스블루(CrossBlue), 랠리카 폴로 R WRC, `1리터카` XL1를 비롯, 100대 한정판 더 비틀 익스클루시브 등이 함께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29일 열린 프레스데이 컨퍼런스에서는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배우 소지섭이 방문해 눈길을 끌었다.

부산(경남)=차재서 RPM9 기자 jscha@etnews.com

[RPM9 공식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rpm9news]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