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모터스포츠 전문업체 은성모터스포츠가 오는 7월 13~16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7 서울오토살롱’에 일반 도로뿐만 아니라 자동차 경기장에서까지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 브레이크 패드 락온(LOCKON)을 선보인다.
2017 서울오토살롱에는 처음으로 참가하는 은성모터스포츠는 모터스포츠용 고성능 브레이크 관련 부품의 개발을 전담하는 별도 법인으로, 모회사인 은성브레이크와 20년 이상 해외 수출을 통해 얻은 캘리퍼, 디스크, 마찰재의 제작 기술력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2017 서울오토살롱에서 공개되는 락온 브레이크 패드는 융복합 소재를 적용한 브레이크 패드다. 또한 튜닝 브레이크 패드의 취약점인 제동소음을 억제했다.
은성모터스포츠 이영호 대표이사는 “드라이빙을 즐기는 국산차 드라이버들이 안전과 재미를 추구할 수 있게 개발을 결심했다”고 개발 배경을 밝혔다.
락온 브레이크 패드 개발을 담당하는 양시호 연구원은 “서울오토살롱 규모가 커짐에 따라 튜닝 마니아들과 일반 운전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정보가 많다. 이번 2017 서울오토살롱을 통해 정확하고 유용한 브레이크 관련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은성모터스포츠는 2017 서울오토살롱 기간 동안 락온 브레이크 패드를 직접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일반 소비자 가격 대비 20%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