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 스포츠

[한국 우즈벡] 신태용 감독, "실점 없는 무승부 이상 가져와야 2위 가능"

발행일 : 2017-09-01 10:39:24
(사진= JTBC 방송화면) <(사진= JTBC 방송화면)>

중국이 우즈베키스탄을 꺾었지만 한국이 이란을 이기지 못해, 안방에서 월드컵 9회 연속 진출을 확정 짓지 못했다.

한국은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가진 이란과의 2018년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9차전에서 0대0으로 비겼다. 이날 경기서 한국은 후반 6분 이란 미드필더의 퇴장으로 수적 우세 속에 후반전 일방적인 공세를 퍼부었다.

이란의 골문이 열리지 않자 신 감독은 후반 28분 김신욱, 후반 43분 이동국을 차례로 투입했다. 하지만 이란의 골문은 끝내 열리지 않았다. 6만3000여 관중 앞에서 9회 연속 월드컵 본선행 확정을 꿈꿨던 신태용호의 꿈은 오는 5일 타슈켄트에서 열릴 우즈벡과의 최종예선 최종전에서 운명이 결정된다.

신태용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선수들이 이기고자 하는 마음, 절대 실점하지 않고 이기고자 하는 강한 마음을 갖고 경기에 나섰다. 득점하지 못한 부분에 아쉽다. 하지만 최선을 다한 모습에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시리아의 결과, 경우의 수를 다 들었다. 오늘 이기기 위해 준비하고 경기장에 왔다. 우즈벡전도 마찬가지다. 실점 없는 무승부 이상을 가져와야 2위가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한국대표팀은 1일 오전 파주NFC(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에서 회복훈련을 가진 뒤 이날 저녁 결전지인 우즈벡으로 출국한다.

한편 한국은 타슈켄트 분요드코르 스타디움에서 우즈벡과 마지막 원정 경기를 치르는데 여기서 본선 진출 여부가 가려진다. 한국이 우즈벡을 이기면 2위로 월드컵에 간다.

그러나 비기면 시리아와 이란의 마지막 경기 결과까지 지켜봐야 한다. 만약 우즈벡에 패하면 본선 직행은 물거품 되는 것은 물론 3위도 지키지 못해 4위로 아예 월드컵 진출의 꿈이 사라질 수도 있다.

한국이 3위로 쳐질 경우엔 1장의 본선 티켓을 따기 위해 아시아 플레이오프와 대륙간 플레이오프를 거쳐야한다.

아시아 플레이오프는 아시아지역 월드컵 최종예선 A, B조 3위 팀간 대결이다. 홈&어웨이 방식으로 진행되며 2경기 결과를 합산해 이긴 팀이 대륙간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김연아 기자 (rpm9en@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