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35회 골든디스크-음반] 조정석, '베스트 OST' 수상

발행일 : 2021-01-10 16:54:07

[RPM9 박동선기자] 지난해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로 연기와 음악부문에서 큰 사랑을 받은 조정석이 골든디스크 어워즈를 통해 2020년 대표 OST 가창자로 인정받았다.

10일 JTBC 전 채널과 U+ 아이돌라이브 등 플랫폼에서는 '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 음반부문'이 진행됐다.

골든디스크어워즈는 대중가요의 창작의욕 진작과 신인 발굴, 음반 및 음원 산업 성장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1986년부터 시작된 대중음악 시상식이다.

사진=스튜디오 마음C 제공 <사진=스튜디오 마음C 제공>

35회 어워즈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사전녹화 중심의 비대면 구성과 함께, 2019년 11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발매된 음원·음반의 이용량과 판매고를 기준으로 선발된 수상자들을 기리는 행사로 마련됐다.

성시경·이다희 진행 아래 펼쳐진 음반부문 시상식 '베스트 OST' 부문은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아로하'로 당시 차트를 거듭 석권했던 배우 조정석이 수상했다.

조정석은 "이런 큰 자리에서 상 받게 돼 영광이고 송구스럽다. 제 아내인 거미에 이어 받아서 영광이다. 신원호 PD님과 동료 배우와 영광을 나누고 싶다"며 "무엇보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사랑해주신 시청자와 팬분들께 감사하다. 슬의생 시즌 2에서의 연기와 노래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