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카르마요가는 표준요가강사 자격증과정이자, 국제통용 요가강사자격과정인 ‘RYTK300 요가강사’ 자격증 반을 매월 개강해 수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RYTK300 요가강사’는 사단법인 대한요가연맹의 요가강사 표준교육과정으로 15곳의 사단법인 요가단체와 3곳의 요가학과 대학들이 논의를 거쳐 요가지도자의 교육과정과 자격명칭을 통일한 것이다. 교육과정은 이론 100시간, 실기 200시간으로 총 300시간이며, 요가철학과 윤리, 요가해부·생리학, 요가 교수법 등의 이론과 요가 수련실습, 요가지도 실습 등의 실습으로 이루어져있다.
(사)한국치유요가협회 요가강사교육은 요가철학과 1박2일연수를 위한 단체과정, 아사나 실기를 배우는 교육관 과정 그리고 학문으로서의 요가를 접하는 요가학회 참석이 의무이며 이를 통해 실력 있는 요가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다.
카르마요가는 빈야사 및 힐링요가 등의 전통요가와 소도구필라테스, 플라잉요가 등의 현대요가를 함께 함으로써 (사)한국치유요가협회의 요가지도자 교육관으로 지정받았다.
카르마요가 이옥희 원장은 “알차고 품격있는 수업을 통해 진정한 강사교육에 힘쓸 것”이며 “아사나를 비롯해 요가경전, 요가지도법까지 마스터하여 진정한 요가지도자가 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rpm9@rpm9.com)